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총정리 추천

by 엔잡러의 삶 2023. 8. 2.

 순천시는 대한민국 전라남도에 위치한 아름다운 도시로, 순천만 등 자연 명소의 다채로운 관광지가 매력적입니다. 오늘은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곳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순천만국가정원

- 위치 : 전남 순천시 오천동 600

 세계 5대 연안습지 중 하나인 대한민국 제1호 국가정원이다. 순천만을 보호하기 위하여 조성한 순천만국가정원의 일대 정원부지에 2013420일부터 1020일까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개최하게 되면서 조성되었다.

 세계 11개 나라들이 참여하여 각 나라들마다 특색 있는 전통양식과 멋을 자랑하는 정원들을 선보인다. 외국에 가지 않고도 각국의 문화와 전통이 녹아든 전통 정원을 볼 수 있다. 규모가 매우 크기 때문에 빠르게 돌아다녀도 3~4시간은 걸린다. 국제정원 및 실내정원 관람 후 습지를 돌아보는 것을 더 추천한다. 자세한 입장료 및 이용안내는 하단의 순천만국가정원 입장료 및 이용안내 바로가기를 통해 참고 바란다. 

 

순천만국가정원 입장료 및 이용안내

 

 

 

 

2. 순천만습지

- 위치 : 전남 순천시 대대동 162-2

 순천시 교량동과 대대동, 해룡면의 중흥리, 해창리 선학리 등에 걸쳐 있는 순천만 갈대밭의 총 면적은 약 15만 평에 달한다. 갈대 군락지로는 국내 최대 규모라고 하는데, 갈대의 북슬북슬한 씨앗 뭉치가 햇살의 기운에 따라 은빛 잿빛 금빛 등으로 채색되는 모습이 아주 장관이다. 게다가 때마침 불어온 갯바람에 갈대숲 전체가 일제히 흐느적거리는 풍경은 망망한 바다에 일렁이는 물결처럼 장엄하고 아름답다.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순천만습지의 입장료도 상기의 순천만국가정원 입장료 및 이용안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3. 낙안읍성 민속마을

- 위치 :  전남 순천시 낙안면 남내리 438-1

  순천 낙안읍성 민속마을은 조선시대 생활상을 오롯이 간직하고 있는 문화체험 공간이며 조선 전기 양식을 가장 잘 보여주는 석성이다. 대한민국 3대 읍성 중 하나로 연간 12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 

 일일 체험 및 주말 인형극 등이 있어 미리 일정을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며, 둘러보기 꽤 넓기 때문에 미리 관람 코스를 확인하는 것도 추천한다. 입장료 및 공연 일정확인, 관람 코스는 아래의 순천 낙안읍성 민속마을 입장료 및 이용안내에서 확인 가능하므로 참고 바란다.

 

낙안읍성 민속마을 입장료 및 이용안내

 

 

 

 

4. 송광사

- 위치 : 전남 순천시 송광면 신평리 12

 신라 말 혜린 선사가 송광산에 길상사라는 이름으로 창건한 것이 시초이다. 절의 전체 면적, 전각의 수가 전국에서 손 꼽힐 정도로 크다.

 송광사의 3가지 명물은 비사리구시, 능경난사, 쌍향수인데 비사리 구시는 송광사 대중의 밥을 담아 두었던 통으로 쌀 4천명분의 밥을 담을 수 있다고 할 정도로 크기가 압도적이다. 사찰의 음식을 담아내는 일종의 그릇인 능견난사는 크기와 형태가 일정한 수공예품으로 그 정교함이 돋보인다. 쌍향수는 두 그루 향나무가 같은 모습을 하고 있어 쌍향수란 이름이 붙었는데, 나무 전체가 엿가락처럼 꼬였고, 가지가 모두 땅을 향하고 있다. 또한 송광사는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5. 순천드라마촬영장

- 위치 : 전남 순천시 조례동 23

 전라남도 순천시 있는 드라마 촬영장이다. 원래는 군부대가 위치해 있었으나 주변에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군부대는 이전되었고, 그 자리에 2006년 SBS 드라마 '사랑과 야망' 세트장이 조성되어 사랑과 야망이 끝난 후에도 허삼관의 주인공이 살던 집과 드라마 빛과 그림자의 배경이 된 순양극장 등 여러 작품들이 촬영되고 있다.   그 외에도 강남 1970, 감격시대, 제빵왕 김탁구 등의 주요 촬영무대였다. 시대별로 3개의 마을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석구석 돌아다니며 드라마에서 보던 건물들을 보면서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명소이다.
 

 

 

 

6. 와온해변

- 위치 : 전남 순천시 해룡면 상내리

 전라남도 순천시 와온마을에 위치한 해변이다. 인근 산봉우리에 있는 바위를 보고 소가 누워있는 형상을 하고 있고 산 아래로 따뜻한 물이 흐른다고 하여 와온이라도 부르게 되었다. 썰물로 인해 드넓은 개펄이 드러나는데, S자 라인으로 좁고 구불구불한 물길이 생기는데 낙조와의 조화가 하이라이트이다.

 또한, 인근의 와온마을은 2004년 해양수산부가 지정한 어촌체험관광마을이며 전형적인 해변마을로 바다를 붉게 물들이는 낙조와 가을에는 갈대가 연출하는 낭만적인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7. 선암사

- 위치 : 전남 순천시 승주읍 죽학리 802

<출처: shutterstock - rjjones>

 전라남도 순천시 조계산 동쪽 기슭에 있는 사찰이며, 현재 한국불교태고종의 유일한 수행 총림이다. 신라 경문왕1년 도선국사가 선종 9산 중 동리 산문 선풍으로 지금의 선암사를 창건하였다. 선암사 주위로는 수령 수백년 되는 상수리, 동백, 단풍, 밤나무 등이 울창하고 봄이면 매화, 가을엔 단풍이 유명하다.

 특히 선암사 앞으로 흐르는 계곡물에 지어진 아름다운 승선교가 유명한데, 홍예(虹蜺)를 틀어 건립한 돌다리로 아치를 이룬 홍예는 하천 위 기초에서부터 반원형으로 곡선을 이루었는데, 정교하고 뛰어난 축조기술을 보여주듯 급류나 홍수에도 유지되고 있다.  

 

 

 

 

8. 조계산도립공원

- 위치 : 전남 순천시 송광면 장안리

 

조계산도립공원> 여행지 | '열린 관광' 모두의 여행:대한민국 구석구석

조계산도립공원

korean.visitkorea.or.kr

 높이 887m의 조계산은 산세가 험하지 않고 산세가 부드럽고 아늑하다. 동쪽에는 선암사, 서쪽으로는 송광사가 있다. 송광사 일대는 모후산과 만수봉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다. 산의 옛 이름은 송광산이었는데, 고려 희종 때 조계산으로 변경되었다.

 봄의 산행지로 3월에 가장 많이 찾으며 산세가 평탄하여 가족 산행으로 삼기 좋다. 1979년 12월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1998년 12월에는 사적 및 명승으로 지정되었다. 나들이 삼아 오르기에 무리없는 산으로 순천을 여행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명물 중에 명물이다.


 
 

9. 순천 향매실마을

- 위치 : 전남 순천시 월등면 계월리 493

 

순천시월등면향매실마을> 여행지 | 생태녹색관광:대한민국 구석구석

순천시월등면향매실마을

korean.visitkorea.or.kr

 대한민국 최대의 매화농장은 순천에 있는 향매실마을이다. 지금으로부터 50여년전에 처음 매화나무를 심기 시작하여, 현재는 약 25만 평에 이르는 드넓은 들판을 매화나무가 가득 채우고 있다. 봄이 되면 온통 눈이 내린 것처럼 하얀 꽃동산을 이루며, 여름이면 매실이 주렁주렁 열리고 있다.

  6월 매실 수확철이 되면, 매실수확체험, 매실 장아찌 담그기 등 체험이 가능하며, 겨울이면 매실김치 담그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10. 순천 상사호

- 위치 : 전남 순천시 상사면 용계리

 

주암호와 상사호> 여행지 :대한민국 구석구석

주암호와 상사호

korean.visitkorea.or.kr

 전라남도 순천시 상사면에 위치한 호수로, 유역면적 135㎢, 총저수량은 2억 5000만 톤으로, 높이 106m, 길이 575m의 상사댐이 준공되면서 생긴 인공호수이다. 상사댐은 주암댐에서 도수터널을 통해 보내주는 물로 순천, 여수, 광양등에 생활용수 및 공업용수를 공급해 주는 고마운 댐이다.

 상사호 인근에는 아름다운 풍경과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카페들도 많아서 드라이브 코스로 매우 추천한다. 또한 봄이면, 상사호의 물줄기를 따라가다 보면 상사면 행정복지센터 맞은편에 위치한 유채꽃밭을 볼 수 있다. 흐르는 물줄기와 아름답게 일렁이는 노란 유채꽃과의 조화로 한 편의 그림 같은 풍광이 펼쳐지며 감탄을 자아낸다.

 

 

댓글